캄보디아 프놈펜 국제공항(Phnom Penh International Airport, Cambodia, អាកាសយានដ្ឋានអន្តរជាតិភ្នំពេញ).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의 중심가에서 서쪽으로 약 7km 거리에 위치한 프놈펜 국제공항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공항이며, 1960년대 개항하여, 1995년 확장건설을 진행했고, 연간 2백 5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발전되었다.
프놈펜 공항 입국하는 방법
- 프놈펜 공항으로 입국하기 전에 기내에서 입국신고서, 출국신고서, 세관신고서, 검역신고서, 비자신청서 등을 미리 작성
- 공항에 도착 후 비자 심사 및 발급 카운터로 이동 (여권, 비자신청서, 사진 제출)
* 사진이 없을 경우 2달러 추가 지불을 하면 사진을 찍어 준다
* 프놈펜공항은 시엠립공항과는 달리 비자 발급비 외에 1달러 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없다.
- 비자 발급 완료 후 입국 심사를 거친 후 수화물을 찾고 공항 밖으로 나온다.
프놈펜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은 보통 택시 또는 툭툭, 모또(오토바이)를 이용하게 되며, 티켓부스에서 택시는 12달러, 툭툭은 8달러에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흥정을 원하면 보통 택시는 7 ~ 8달러, 툭툭은 4 ~ 5달러까지 흥정하기도 한다.
요금 바가지를 씌우는 곳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대략 택시, 툭툭기사가 부르는 가격의 1/3가격이 적정가)
내릴 때 계산시 거스름돈을 안주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1달러 잔돈도 여유있게 준비한다.
교통체증이 많지 않으면 보통 15분 ~ 20분정도에 프놈펜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Phnom Penh International Airport - First floor Terminal
Phnom Penh International Airport - Ground floor floor Terminal
Phnom Penh International Airport, Cambodia, Yellow TA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