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Philippines

도스팔마스 리조트(DOS PALMAS ISLAND RESORT) - 필리핀 팔라완 여행

반응형

  

필리핀(Philippines) 팔라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한시간 가량 가면 위치하는 도스팔마스 리조트(DOS PALMAS ISLAND RESORT). 예전까지만 해도 고급 신혼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곳이지만, 요즘은 최고급 특급리조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인기가 조금 사그라든 곳이기도 하지만, 한적하고 조용하게 휴가를 즐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 한국인, 필리핀 현지인들이 일일 투어 또는 숙박을 하러 종종 다녀 갑니다.

  

 

 

   

도스팔마스 리조트(DOS PALMAS ISLAND RESORT)는 팔라완(Palawan) 혼다베이(Honda Bay) 아레세피(Arreceffi) 섬에 있는 리조트로 두개의 야자수라는 뜻이며, 섬에는 야자수와 망고나무들로 가득 둘러 쌓여져 있으며, 리조트에 비치된 자전거를 타고 30분 정도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 자전거 이용는 무료이며, 섬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 마음껏 다고 타닐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사먹은 피자와 스파게티들. 어디가나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맛.

개인적으로는 조금 짜지만, 필리핀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조금씩 짜기에, 가격대비 적당하다고 느꼈네요.

   

 

 

 

하루종일 카악타기, 수영하기, 스노클링하기, 섬투어하기, 자전거타기 등 액티비티를 즐긴 후에는 마시지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야 겠지요. 도스팔마스 리조트에는 마사지 시설이 비교적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낮에는 야외에서 바다를 보며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사지 가격은 아무래도 리조트 특성상 팔라완이나 마닐라, 세부 등에 있는 시내 마사지보다는 비싸지만, 마사지사들은 친절하고, 손맛도 무난하게 잘하는 편입니다. 이용은 직접 마사지 샵으로 가서 받아도 되고, 내부전화를 이용해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도 됩니다.

  

 

 

 

 

   

도스팔마스 리조트 액티비티의 백미 - 스노클링!!!

리조트를 이용하지 않고, 마닐라 바탕가스나 세부, 보라카이 등 필리핀 주요 관광지에서 개인적으로 스노클링을 즐길려면 필리핀 현지인들과 흥정을 해야하고, 장비들도 빌려야해서 비용이 적지않게 나가지만, 이곳에서는 보통 오후 4시전까지는 무료로 마음대로 몇번이고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 포인트는 리조트 선착장에서 작은 방카를 타고 조금만 이동을 하면 되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물고기들 또한 다른 곳 못지않게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많지 않은 날에는 현지인 안전요원이 직접 열대어들이 많은 곳이나, 멋진 산호초가 있는 곳까지 안내를 하며, 어느정도 수영이 가능하고 안전요원과 친해지면 구명쪼키를 벗고 안전요원과 함께 바닥까지 내려가 니모를 직접 손으로 만져 볼 수도 기회도 있습니다.

 

 

 

  

도스팔마스 리조트 내부의 수영장은 레스토랑, 바 앞에 한 곳, 마사지샵 뒷편에 한 곳, 총 2개가 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즐기기에는 레스토랑 앞 수영장이 제격이며, 커플, 연인끼리 은밀한 밀회를 즐기며, 수영을 하기에는 마사지샵 뒷편 성인용 풀장이 좋습니다.

    

 

 

 

주말 저녁 7시경에는 레스토랑 안밖에서 경쾌한 음악에 맞춘 불쇼와 다양한 전통공연들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쇼와 공연을 하는 사람들은 레스토랑, 마사지샵, 스노클링 안전요원 등 대부분 도스팔마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준비해서 하는 것으로 화려하지 않지만 낮익은 얼굴들이 많이 보여, 재미있습니다.

  

  

  

 

  

도스팔마스 리조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또다른 재미. 섬투어!!!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조금 나가면 리조트에서 직접 이쁘장하게 꾸며놓은 작은 무인도가 하나 있습니다.

바닷물이 얕고, 깨끗해서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도 바다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무인도에서 100미터 정도 벗어나도 무릎까지 밖에 오지 않는 수심. 다리사이로 제법 큰 열대어들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시설이나 멋진 야경, 밤문화는 없지만, 필리핀에서의 소소한 재미를 즐기며, 조용하고 조금더 프라이빗한 휴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스팔마스 리조트가 나름 매력있는 곳입니다.

반응형